Saturday, September 1, 2018

[목회수상] 링컨의 신앙생활 10계명 (9/2/18)
























백악관을 기도실로 만든 링컨의 신앙생활 10계명이 있습니다.
1.나는 주일을 거룩하게 지키며 예배 생활에 힘쓸 것입니다.
2. 나는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매일 매일 읽고 묵상하며 
그 말씀을 실천 할 것입니다.  
3.나는 도움을 베풀어 주시는 아버지 하나님께 날마다 겸손히 기도 할 것입니다.
4.나는 나의 뜻이 아니라 하나님 뜻에 순종 할 것입니다.  
5.나는 하나님께서 베풀어 주신 은혜를 기억하며 감사 할 것입니다
 6.나는 연약하지만 하나님의 도우심을 의지 할 것입니다
7.나는 하나님만을 높여 드리고 그분께만 영광을 올려 드릴 것입니다
8.나는 하나님 안에서 우리 모두는 자유하며 평등 하다고 믿습니다.  
9.나는 형제를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주님의 명령을 실천 할 것입니다.   
10.나는 이 땅 위에 하나님의 진리와 공의가 실현 되도록 기도 할 것입니다.

우리가 신앙생활을 하며 많은 광야 같은 상황을 맞이하게 
됩니다주일을 지키는 것이 쉬운 것 같지만 요즘같이 바쁜 
세상에서는 주일에 교회 나오는 것이 쉽지 않습니다 
성경을 매일 묵상하는 것도 습관이 되어야 하고,  
삶속에서 반복적인 훈련을 통해 가능합니다. 우리가 시간을 
내서 기도를 하지만, 우리는 늘 유혹에 시달리곤 합니다 
하나님의 뜻을 위해 결정해야 할 때, 우리는 때론 손해를 
감수해야 합니다하나님께만 영광을 돌려야 하지만,  
우리는 늘 다른 사람이 내가 한 일을 알아주기를 기대합니다 
사랑을 실천해야 한다고 마음 속으로 수천 번 되뇌이지만,  
결국은 사랑보다 미움이 먼저 생길 때가 많습니다 
이민 사회에서 내 이웃을 사랑해야 하는데, 눈에 보이는 
다른 인종들의 잘못된 모습이 먼저 들어오고, 싫어 지기도 
합니다.

신앙생활은 어쩌면 매일매일이 전투같은 것일지 모릅니다.  
 내 자신과 싸워야 하고, 정의를 위해서 싸워야 하고, 이웃을 
바라보면서 인내하고 참아야 합니다 
링컨의 신앙생활 10계명을 보면서, 우리도 다시 한번 우리의 
신앙을 점거하고 바라봐야 할 것입니다 
나는 과연 하나님의 말씀대로 생활하고 있는가 
나에게 주어진 일들 가운데 하나님은 어디에 계시는가 
나를 통해 하나님이 무엇을 이루어 나가시려는 것인가 
끊임없이 질문하고, 고민할 때, 주님께서는 우리에게 능력도 
주시고 지혜도 주실 것입니다.
사랑하는 어바인 드림교회 여러분신앙생활의 10계명을 
보시면서, 다시 한번 여러분들의 신앙을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우리 삶 속에 다시금 주님의 크신 은혜가 함께 
할 줄 믿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