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anuary 25, 2020

[목회수상] 부르심에 대한 묵상 (01/26/20)




저는 4대 째 크리스천, 3대 째 목회자 집안에서 태어나고 자라왔습니다.  가족 중에 목회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감독으로 목회하시다가 연회 때 돌아가신 외할아버지와  대전에서 목회를 하시고, 은퇴 하신 이모부, 이제 은퇴를 준비하시는 아버지,  현재 같은 지역에서 이민 목회를 하고 계시는 외삼촌.  저에게는 소중한 가족이면서, 제가 존경하고 바라보는 목회자 분들이십니다.  가족 중에 목회자가 많은 것도 자랑 아닌 자랑이지만, 은퇴하신 좋은 선배 목사님들과 함께 신앙생활 하는 것도 기쁨이자 자랑입니다.  선배 목사님들은 한국 전쟁 직후 어려운 한국 사회에서 등불과도 같은 분들이십니다.  선배 목사님들의 헌신적인 목회 덕분에 한국 교회가 부흥해왔습니다.  가난 했던 그 시절에 교회는 몸이 아픈 분들에게는 병원이었고, 마음이 아픈 사람들에게는 쉼터였습니다.  목회는 육신과 정신의 고통을 당하는 사람들에게 능력과 소망을 선물해주었습니다.
목회자 가정, 그리고 좋은 선배 목사님들을 보면서, 저는 늘 저를 부르신 하나님의 소명을 묵상하게 됩니다.  왜 나를 목회의 현장으로 부르셨을까?  나에게 주어진 환경 속에서 나는 하나님의 일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까?  이 시대를 바라보며, 목회자, 주님의 종으로 무엇을 준비해야 하고, 어떻게 섬겨야 하는가?  묵상하면 할 수록 어렵고 때로는 감당하기 힘든 일 들이 눈 앞에 펼쳐지는 것 같습니다.  나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들 이기에 하나님의 지혜와 능력을 구하지만, 그래도 매번 두렵고 떨리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 신앙인들의 삶은 환경과 조건을 뛰어 넘어, 하나님이 우리를 부르신 확실한 소명을 가지고 살아가는 사람들입니다.   고린도 전서 1510절에 바울은 이렇게 고백합니다. “나는 하나님의 은혜로 오늘의 내가 되었습니다. 나에게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는 헛되지 않았습니다. 나는 사도들 가운데 어느 누구보다도 더 열심히 일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한 것은 내가 아니라, 나와 함께 하신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한 사람들입니다.  죄인인 나를 살리신 은혜, 삶의 의미를 새롭게 주신 은혜, 나의 힘이 아닌, 주님의 힘으로 이끌어 주신 은혜, 어제의 나보다 더 나은 오늘의 나를 만들어 주시는 은혜.  모든 것이 우리를 불러 주신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그래서, 오늘도 삶 속에 찾아와 주셔서 나를 붙드시는 그분의 부르심을 확인하게 됩니다.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전해줘야 할 복음.  가정들이 가지고 있는 소중한 신앙의 문제들.  미래를 위해 지금 우리가 부르심에 합당한 삶을 살며 준비해야 하는 모든 것들.  모두가 다 하나님의 은혜로 부르심을 확인하며 나아가는 우리의 삶일 줄 믿습니다.  그 은혜는 놀랍고  아름답습니다. 우리 모두가 하나님이 불러 주신 그 크신 은혜를 함께 확인하며 나아가기를 소망합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