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November 9, 2019

[목회수상] 방문객이 다시 올 교회 (11/10/19)




크리스천 라이프웨이 리서치 대표 톰 라이너 목사는 ‘한번 갔던 교회에 재방문 하지 않는 10가지 이유’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습니다.
1. “일어서서 서로 인사하십시오”
2. 비우호적인 교인들
3. 안전하지 못하고 불결한 어린이 구역
4.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 없다
5. 형편없는 교회 웹 사이트
6. 좋지 않은 간판
7. 교인들만의 교회 언어
8. 지루한 예배
9. “새 회원이 와 계십니다”
10. 지저분한 시설
10가지 이유를 보면서, 우리 교회는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까 고민해 보았습니다.  일어서서 인사하는 방법은 친한 교우들과 함께 하는 인사입니다.  우리 교회는 숫자가 적어서 새로 온 분들이 부각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앞으로는 새로운 교우가 오면, 되도록이면 배려를 하며 광고 시간을 보내려고 합니다.  우리 교우들은 매우 친절합니다. 오히려 목회자인 제가 좀더 친절하지 못해 죄송한 마음입니다. 좀더 친절하고, 반갑게 새로운 방문객을 대해야 할 것입니다.  우리 교회는 주변에 있는 교회들과 함께 좋은 시설을 가지고 있습니다.  안전하지 않거나, 불결한 곳은 거의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도 예배 전에 주변을 함께 살피며 예배를 준비하면 좋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정보와 웹사이트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습니다.  부디 방문하시고자 하는 모든 분들이 우리 교회를 잘 찾기를 소망합니다.  우리 교회는 교인들만의 언어가 있는 것 같지는 않습니다.  다만, 처음 교회를 나온 사람이나, 아직 익숙하지 않은 사람에게는 배려가 필요한 것은 사실입니다.  예배는 저와 교우분들이 모두 함께 만들어 나가는 부분입니다.  우리가 먼저 예배를 드리는 마음을 정성스럽게 준비할 때, 하나님도 아시고, 방문하신 분들도 느끼게 될 것입니다. 
저는 우리가 예배와 교회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주일 예배의 자리에 와 있다면, 분명 방문객들도 그 마음을 알 것이라 믿습니다.  예배를 드리고 난 후 하나님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세상에 나갈 준비가 되어 있는 사람의 얼굴은 분명 다릅니다.

저와 여러분들이 함께 온전한 예배를 드리고, 건강한 교회를 만들어 나갈 때, 하나님께서 우리 교회에 축복을 베풀어 주실 줄 믿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